행정
집단 피해 등 발생시 시민 참여의식 필요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전국이 난리인데 마트에 가서 아무 생각없이 집어든 세제가 옥시 제품이어서 얼마나 창피하고 속상하든지” 50대 신모 씨는 최근 지인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이같은 속내를 밝히고 집단적으로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음에도 개인적으로는 무..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31일
짝퉁 당뇨약 팔아넘긴 한의사 덜미
불법으로 중국에서 들여온 한약재를 의약품 원료와 섞어 당뇨치료인량 판매한 한의사가 적발됐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단은 약사법 등 위반 혐의로 한의사에 대해 검찰에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했으며, 이들의 의로를 받고 제분소에서 불법당뇨치료..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31일
조선업 불황인데 … 수협마저도 위기설
5배 차이 신안군수협에 역전 당하기도 전국적으로 조선업 구조조정이 확대돼 목포권 지역경제가 회생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가 조선업을 대체할 신성장 경제 동력을 새로 창출할 것이 아니라 목포수협 정상화에 지역정치권과 자치단체가 적극나서 ..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토요일 새벽 2시 박지원 “보고하세요”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지난 21일(토) 새벽 2시 목포 현안 사업을 서술하며 “강성휘 의원 보고하세요”라고 언급, 본격적인 민생챙기기 정치라는 의견과 함께 당내 사안을 불특정 다수가 보는 SNS에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은 부적절하다는 반응이다. 박 원내대..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윤소하 당선인, 위상 달라졌다”
4·13총선에서 정의당 비례대표로 당선된 윤소하 정의당 전남도당위원장의 달라진 위상이 행사장에서부터 나타나고 있다. 최근 목포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장에 초청은 물론 축사도 빠지지 않고 있다. 목포시 등 기관뿐만 아니라 사회단체, 종교행사까지 다양하다..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시의회 “A공무원 거짓 답변 공개 사과해야”
A국장이 10대 목포시의회 전반기를 마감하는 시정질의 장에서 거짓 답변 논란이 제기돼 시의회 일부 의원이 “박홍률 시장을 대신해 답변한 것이니 시장이 공개 사과하라”며 강경 대응에 나섰다. 시의회 측은 “A국장이 사실을 알면서 모른다고 부정하거나 전혀 아..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목포시 환경미화원 사태 일파만파 … 상납 의혹까지
[이슈]환경미화원,왜 문제 계속되나? 목포시의 거리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환경미화원들에 대한 문제가 해결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계속해서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임금 체불과 관련해 목포시와 환경미화원 간에 재판이 진행 중으로 현재 대법원에 계류 중..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3대째 해남군수 구속 불명예에 지역사회 비토
박철환 군수가 인사비리로 검찰에 구속되자 지역사회가 땅끝 해남군이 비리 온상의 도시라는 불명예를 안게 되는 것 아니냐는 비토의 목소리가 거세다. 특히 해남군은 자치단체 출범 후 박희현 군수가 업자에게 특혜를 주는 공사 비리로 중도하차했고 김충식 군수는..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자치단체장 지위 제대로 활용한 박철환 군수/부인 해외연수 동행, 군수 보조금 특혜 논란
근평조작으로 인사비리 혐의를 받고 구속중인 박철환 군수는 자치단체장이 갖는 막강한 권력을 제대로 활용(?)한 사람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특히 인사비리 수사 도중 박 군수의 부인인 최모 씨가 인사청탁과 관련 수천만원을 받았다는 혐의가 포착, 부부가 함..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박철환 해남군수 구속, 공직사회 매관매직 사실로
박철환 해남군수가 지난 13일 전격 구속됨에 따라 2015년 4월 국무총리실 투서로 시작된 해남군 인사비리의 실체가 1년만에 드러날지 지역사회가 주목하고 있다. 박 군수의 구속은 그동안 관행적으로 떠돌던 자치단체 공직사회의 승진이 매관매직에 의해 좌우된다는..
관리자 기자 / 2016년 05월 25일
156/310
포토갤러리
목포, 한반도 미래권력 이끌자..
박홍률시장 지역현안 집중. 김종식 장복..
국민연금 1인당 월평균 지급액 불균형 ..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IT 기획·특집
정박사 뉴스레터 종합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문화 교육 기고
기획특집 연재물 포토뉴스
오피니언 무료기사  
제호 : 목포투데이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 mokpotoday1@naver.com
Tel : 061-279-5711 / Fax : 061-279-91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