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250명 ‘가짜 농업인’ 흉내 태양광 장사
실제로 농사를 짓지 않는 ‘가짜 농업인’들이 농민에게 주는 특혜를 노리고 소규모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다가 감사원에 무더기로 적발됐다.이번 감사에서 감사원이 농축산어업인 자격만 증빙하면 100킬로와트(㎾) 이하 소형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며 전력을 보다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한국형 FIT(Feed in Tariff)’ 제도에 농업인 자격으로 참여한 2만4900여 명을 전수 조사한 결과 약 9200여명이 농업 외 다른 일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이 중에서 정부 부처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 6명을 포함한 800여 명은 ..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다시 읽는 명품 칼럼/ 정태영 갓바위칼럼/사양산업 정치, 이 꼴 언제까지
2000년 2월 23일여야의 공천 진행과정을 보는 사람들마다 한마디씩 거들고 나선다.“난장판이 따로 없군” “배반과 폭로의 계절이군” “정치무상, 비정함 뿐이야”그도 그럴 것이 의원들이 연출하는 모습들이 진풍경이고, 처절함이고, 한 편의 연극이 연상된다. 한나라당의 공천대상에서 떨어진 여성의원 임진출 씨는 사무실 바닥에서 뒹굴며 울부짖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 김호일 의원은 탈락에 항의, 하순봉 총장을 발로 급소를 걷어차고 주먹으로 얼굴들을 난타하는 장면들이 언론에 공개되었다. 이밖에도 민주당 공천에 탈..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이자장사’로 잇속 챙긴 광주·전북銀 ‘향토은행’ 맞나?
코로나 이후 체감된 불경기 한파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힘든 현실을 외면한 체 이자장사로 잇속을 챙기고 있는 광주은행이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더욱이 윤석열 대통령의 ‘종노릇’ 발언 이후 일부 은행들이 앞다퉈 후속 대응 방안을 내놓고 있는 시점에서 광주은행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지역민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지난달 30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고금리로 어려운 소상공인·자영업자들께서는 죽도록 일해서 번 돈을 고스란히 대출 원리금 상환에 갖다 바치는 현실에 ‘마치 은행의 종노릇을 하는 것 같다’고..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목포농협 창립 50주년 ‘조합원 한마음 대회’ 개최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오는 15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제28회 농업인의 날과 목포농협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조합원 한마음 대회’를 개최한다.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행사시작을 알리는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농협창립 50주년 기념하는 시상식을 진행한다.공적패 수상자는 33년 재임기간 목포농협의 성장기반을 다진 오정숙 전 조합장, 감사패 수상자는 농정사업 지원을 통해 농가소득에 기여한 박홍률 목포시장, 농업과 농협발전에 기여한 조합원, 모범농가, 영농회, 유공 공무원에게 공로패, 표창식..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국립목포해양대, 차세대 친환경선박 연구·교육기관 도약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가 (사)한국선급으로부터 ‘고밀도폴리에틸렌(High Density Polyethylene, 이하 HDPE) 소재 적용 소형선박’기본설계에 대한 기본승인(Approval In Principle, 이하 AIP) 인증을 획득했다. HDPE 소재 적용 소형선박은 전통적인 섬유강화플라스틸(Fiber Reinforced Plastic, 이하 FRP)선박에 비해 비교적 가벼우며 유해물질 발생이 없을 뿐만 아니라 폐선 시 100% 재활용이 가능한 HDPE 판재로 설계·제작되는 차세대 친환경 소형선박이다...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열린포럼/ 이 은 배<국민연금공단 목포지사 부장> 청렴이 곧 행복이다
‘관직에 임하는 법에는 오직 세가지가 있으니 청렴과 신중과 근면이다’ 명심보감에 나오는 구절이다. 청렴함이란 공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명정대한 일처리를, 신중함이란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세심함을, 근면함이란 항상 낮은 자세로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여 국민의 행복을 도모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을 것이다.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이 세가지 덕목 중에서 청렴은 가장 기본이며 으뜸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성품과 행실이 높고 탐욕이 없어야 한다는 청렴 의미에 비추어 과연 ‘나는 청렴한가?’에 대한 물음에 우리 ..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전남서부보훈지청, 고령 보훈가족에 맞춤형 복지지원
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향숙)은 이동보훈팀을 통해 도서‧벽지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고령 보훈가족 193명을 직접 방문해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80세 이상 도서‧ 벽지에 거주하는 고령 보훈가족 방문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생활조정수당 신청 안내, 의료급여발급 대상자 접수, 재가복지대상자 발굴, 주거여건 개선 대상자 외부기관 연계를 진행했다. 이동보훈팀은 고령 등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훈관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보훈대상자 등을 위해 현장에서 보..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목포경찰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간담회
목포경찰서(서장 이준영)는 8일(수) 목포경찰서 예향관에서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간담회를 진행했다.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청소년이 청소년 관련 정책에 참여해 회의 및 의견 청취 시간을 가져 경찰과 청소년의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이번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간담회는 목포영화중학교, 목포항도여자중학교, 목포덕인중학교 10명이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 방안 및 청소년 마약 문제, 청소년 도박 문제, 청소년 정책자문단 활동 소감 발표 등과 같은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누었다. 이준영 목포경찰서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목포고용노동지청, 50억원 이상 건설현장 집중 점검
목포고용노동지청은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와 함께 50억원 이상 건설현장을 집중점검했다.9월말 전국 재해조사 대상 사망사고 발생 현황에 따르면 전체 사고사망자는 459명으로 전년동기(510명) 대비 10.0% 감소했으나, 50억원 이상 건설현장의 사망자는 15명(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목포고용노동지청과 안전보건공단은 50억원 이상 중 사고사망자 수 증가폭이 큰 120억~800억원의 건설현장 내 추락과 끼임, 부딪힘 등 3대 사고유형의 8대 위험요인 등을 점검했다.최근 건설현장에서 다발하고 있는 추락 사고 ..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국립목포대 아동학과, 지역 내 어린이집 3개소와 MOU 체결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아동학과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전문적이며 체계적인 실습을 지도하고 지식과 실무능력, 인성을 겸비한 보육교사를 양성하는데 뜻을 함께 모으기로 했다.지난 7일 ‘2023년 아동학과의 날’을 맞아 무안군에 위치한 오룡포레푸르지오공립어린이집(원장 정은희), 국공립푸른솔어린이집(원장 방성옥), 하얀어린이집(원장 이경순)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현판 기증식을 가졌다. 특별히 이날 국립목포대 아동학과는 MOU를 체결한 어린이집의 영유아 100여명을 초대하여 아동학과 라온 인형극 동아리..
목포투데이 기자 / 2023년 11월 24일
159/6127
포토갤러리
`봄꽃 만개` 목포의 봄은 계속된다..
목포투데이 창간 26주년 특별행사 성황..
봄 향기 가득 담은 ‘제15회 부흥동 ..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IT 기획·특집
정박사 뉴스레터 종합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문화 교육 기고
기획특집 연재물 포토뉴스
오피니언 무료기사  
제호 : 목포투데이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 mokpotoday1@naver.com
Tel : 061-279-5711 / Fax : 061-279-91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