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라남도새마을회 제20대 양재원 회장 당선
전라남도새마을회는 지난 2월 2일 목포 에메랄드웨딩홀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0대 양재원 회장을 대의원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사업추진실적 보고와 2023회계년도 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하고 임원을 선출했다.양재원 전라남도새마을회 신임회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발전은‘새마을운동’을 빼고 설명할 수 없다며 전남새마을회 회장직을 맡으면서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며 한편으론 막중한 책임을 느끼지만 자긍심을 가지고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면서 전남 지역사회발전..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2월 07일
녹색에너지연구원 신임 황규철 원장 임명
전라남도는 29일 제6대 녹색에너지연구원장으로 황규철 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수석전문위원을 임명했다.황규철 신임 원장은 오는 2월 1일자로 취임하며 임기는 2년이다. 한양대학교 공학박사(화학공학) 학위를 취득하고,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산업통상자원부 R&D전략기획단 등 에너지산업 관련 분야에서 34년간 근무했다.특히 에너지기술평가원 설립을 주도하고, 해상풍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등 에너지 분야 전문가로, 전남의 글로벌 에너지산업 허브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R&D)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2월 07일
“나전철기박물관 설문’ 결과 무효화” 촉구
목포문화연대(대표 정태관)가 목포시가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과 관련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며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목포문화연대는 지난 1월 16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을 전면 재검토할 것과 신뢰성과 공정성이 무너진 ‘설문조사’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그럼에도 목포시는 지난 1월 11일부터 19일까지(9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가칭)한국나전칠기박물관 건립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 4,537명 중 관외 거주자 찬성 95.7%, 목포시민 8..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목포시, “시내버스 인수인계 동의안 부결에 유감”
목포시가 제386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의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내버스 운송사업 인수인계 계약’ 동의안 부결에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목포시는 지난 15일 시의회에 ‘시내버스 운송사업 인수인계 계약 동의안’을 제출했다. 계약 동의안에는 시내버스의 안정적인 운행에 필요한 근로자 퇴직급여 지급보장 및 고용 승계, 시내버스 비상 운영 연장, 노선권 및 중고버스‧CNG 충전소 매입, 차고지와 운영 인프라의 임대 등 전반적인 내용이 반영돼 있다. 그동안 목포시는 노선개편을 위해 주민 설명회와 학부모 및 노인단체 등 ..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목포 신안 통합, 선 국회의원 선거구 조정 어떤가
목포-신안을 통합하기 위해, 이 지역 총선 선거구를 통합조정하여, 목포 무안 신안을 묶어 1, 2로 2명의 국회의원을 뽑자는 보다 구체적인 방법론이 제시됐다.사단법인 전남서남권사회발전연구소가 22대 총선 선거구와 지속발전을 위한 무안반도 통합 등 목포시 현안을 주제로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하여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토론회는 목포시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연구소가 주관하고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와 재목신안군청년회, 사단법인 해양환경안전협회 신안군지회, 목포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전남조선기자재수리 협동조합, 목포시 소상공인연합회..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김종곤 목포교도소장 취임 “신뢰받는 교정행정 구현”
신임 목포교도소장으로 김종곤 서기관(58)이 취임했다.김종곤 신임 소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출근 직후 각 부서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여 직원들과 첫 인사를 나눈 뒤, 소관 업무와 현안 사안을 보고 받으며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김 소장은 “수용자 인권을 보장하는 동시에 법과 원칙에 따른 엄정한 수용질서를 확립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교정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순천 출신인 김 소장은 1993년 임관하여, 2019년 서기관으로 승진, △장흥교도소장, △광주지방교정청 총무과장, △순천교도소장 ..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의대유치, 특별 아이디어 필요” 노관규 순천시장 “목포는 섬많아 닥터헬기 현명”
목포, 여수, 순천의 의대유치 활동이 더욱 본격화되고있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목포만의 특별한 전략이 더 필요하다.노관규 순천시장은 20일 페이스북에 “전남 동부지역은 순천대학교가 광주ㆍ전남유일의 글로컬 30에 선정되어 대학과 함께 풀어야할 전남지역 문제는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명분과 정당성을 이미 가지고 있고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배후도시 신대지역에 의료부지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목포문화연대, ‘나전칠기박물관’ 전면 재검토 촉구
목포문화연대가 목포시가 추진 중인 한국나전칠기박물관에 대해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고 나섰다.이와 더불어 신뢰할 수 없는 ‘박물관 건립을 위한 설문조사’ 즉각 중단을 요구했다.문화연대에 따르면 그동안 목포시가 기증받은 대표적인 사례로 우리나라 근현대 문화의 선구자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의 유품 등을 유족들이 기증해 문학관에서 전시하고 있고 이러한 중요한 기증 문화가 추진되는 과정에서 단 한 차례도 논란이 된 적이 없는데 나전칠기 기증은 목포지역사회에 많은 갈등과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문화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문화콘..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신안 퍼플섬, 150만 명 방문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19년 천사대교 개통 이후 지난해까지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퍼플섬을 다녀갔다고 밝혔다. 퍼플섬은 세계관광기구(UNWTO)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후 보라색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한번은 가봐야 하는 곳으로 이미 입소문이 난 상태이다. 가족, 연인, 각종 모임에서 보라색 옷을 맞춰 입고 퍼플섬을 방문하는 것은 이제 일종의 유행이 되었다.신안군은 2024년 새해 보라색 옷을 입고 온 1004번째 관광객에게 퍼플섬에서의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자 꽃다발과 함께 보라색 모자와 목도리, 우산 등 소정의 선물..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목포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교육
목포소방서(서장 박의승)는 신규 의용소방대원 대상으로 목포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속감 제고와 의용소방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전날 17일 밝혔다.교육은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교육 ▲소방조직 및 관련법령안내 ▲소방시설 사용법 ▲화재진압 요령과 유형별 구조 훈련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현장활동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신규 임용된 대원은 각 대별로 소속되며, 평소 생업에 종사하다 화재나 각종 대형재난 발생 시 소방대원을 돕는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목포투데이 기자 / 2024년 01월 31일
17/1943
포토갤러리
거점형 늘봄센터 「늘봄 목포」 사업 설..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군축구협회 창립 ..
목포시, 시내버스‘공영버스 위탁사업’협..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IT 기획·특집
정박사 뉴스레터 종합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문화 교육 기고
기획특집 연재물 포토뉴스
오피니언 무료기사  
제호 : 목포투데이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 mokpotoday1@naver.com
Tel : 061-279-5711 / Fax : 061-279-91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