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동안 사귀던 남자친구와 헤어진 회사원 김 모 씨(28, 여)는 이별의 충격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또 한 번 억장이 무너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신과 사랑을 속삭였던 전 남자친구가 새로운 여성 A 씨와 만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김 씨는 나쁜 마음을 품기 ..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홑벌이 보다 빚이 더 많은 맞벌이 가구, ‘함정’ 빠졌나?
맞벌이 가구가 홑벌이 가구보다 빚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편의 빚은 서로 비슷했지만 맞벌이 가구 아내의 부채 액수가 홑벌이 가구 아내보다 배 이상 컸기 때문이다. 소득이 늘어나면서 대출 여력이 커진 맞벌이 가구의 아내가 담보와 신용대출을 늘리면서 빚어..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청약도 ‘부익부 빈익빈’
아파트 분양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올해 1분기 주요 대도시의 경우 청약 경쟁률이 수백대 1까지 기록하고 있지만 지방이나 중소도시에서는 미달된 단지가 속출했고 심지어 청약 접수가 한 건도 없는 곳도 나타났다. 주택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흥행이 ..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학력낮다… 갈등 빚은 32년차 부부, 法, 이혼하라
학력이 초등학교 졸업이라는 등의 이유로 아내를 무시하고 결혼생활 초기부터 갈등을 빚어온 남편에게 법원이 혼인관계 파탄의 주된 책임을 인정해 이혼하라고 판결했다.
서울고법 가사3부(부장판사 민유숙)는 남편 A씨와 아내 B씨가 서로를 상대로 낸 이혼 등 청구..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지역에 맞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고용분위기 조성”
▲ 민간기업들이 장애인 의무고용율이 2.7%이다. 의무고용이 왜 필요한지 설명해 주세요.
= 우리나라의 장애인고용정책의 기본이념은 일을 통한 복지, 일을 통한 사회통합이라는 기본 명제를 가지고 출발했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부여하고 있어 정부의 정책..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신안군, 식목일 주민참여형 나무심기 성황
제 71회 식목일을 맞이해 신안군이 지난 25일 나무심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답고 가치 있는 숲 가꾸기’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이날 500여명의 주민들과 신안군공무원들은 목포를 기점으로 압해대교를 지나 신안군의 첫 관문까..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봄꽃나들이, 올해는 신안튤립축제 ‘강력추천’
신안군의 대표축제 ‘제9회 신안튤립축제’가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의 대향연’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올해는 특히 해변과 튤립공원 일대를 새롭게 단장했으며, 백만송이 튤립과 유..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이색적 총선투표 독려 캠페인 주민반응 ‘후끈’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가 이색적으로 드론을 이용한 선거 캠페인을 펼쳐 지역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오는 13일 치러지는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유권자와 함께 하는 선거체험 한마당 섬섬옥水(수)’를 주제로 신안군 압해읍 송공항 일원에서 선거 홍보캠페..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트렌드를 읽은 상생경영, 지난해 사업규모 1조4391억
보답대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지역농업인을 위해 농업지원센터를 17년만에 부활시키며 트렌드를 읽은 상생 경영의 모델을 보여주고 있는 박정수 목포눙협 조합장이 지난 25일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박 조합장의 한해 성과와 조합의 새로운 포부와 사업을 들어..
관리자 기자 / 2016년 03월 29일
용창선 박사의 윤선도와 보길도 문학기행-22
▲ 구휼과 간척사업
「고산연보」에 따르면 고산이 부용동에 살면서 의곡(義穀)을 설치했다는 기록이 있다.
고을의 종족을 보니 빈곤한 사람이 많음을 느끼고 범문정공(范文正公 -고산의 증조 윤효정)의 뜻을 본받아 전팽(田庄)과 백열[(百斛, 10말(斗)이 1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