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MG희망나눔 청년로컬 지원사업에 도전하세요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 (재)함께일하는재단의 협업사업인 2025년 MG희망나눔 청년로컬 지원사업 대상 마을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 최대 4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우수 수행팀에 추가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행정안전부 지정 청년마을이나 청년마을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오후 3시 30분까지 MG희망나눔 청년·로컬 지원사업 공식 누리집(https://mgse.co.kr/nanoom/notice)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30일까지 적격심사, 5월 ..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관광 분야 창업 지원사업 활용하세요
전라남도는 전남관광재단과 함께 관광 분야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갖춘 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2025 관광기업 육성 및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5월 12일까지 한 달여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19세부터 55세 이하(2025년 1월 1일 기준)의 전남 거주자나 전입 예정자로,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나 창업 3년 미만의 초기창업자로서 관광업종 추가 창업 예정자다.전체 신청자 중 30명을 선발해 관광 창업 전문 교육과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10명의 창업자에게 최대 2천만 원씩, 총 2억 원의..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전남도교육청, ‘통합목포고’ 이설 추진 전담팀 출범
전남도교육청이 11일 목포고등학교 창룡관에서 '(가칭)통합목포고 이설 추진 전담팀' 출범식을 갖고, 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이번 전담팀은 오는 2028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목포고등학교와 목포여자고등학교의 통합 및 이설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더 나아가 '전남형 자율고' 육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전담팀은 학교 현장 전문가를 비롯해 전남교육청 관계자, 정책 및 행정 전문가, 지자체, 동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설계, 행·재정적 지원 방안,..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가거도 방파제 비위 수사 외압 의혹
현직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대규모 국책사업 비위 수사 과정에 부당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감찰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의혹 당사자가 “악의적 흠집내기”라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명준 서해해경청장이 수사 외압 및 인사권 남용 의혹을 받고 본청 감찰 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 청장은 수사 축소 지시에 따르지 않았다는 이유로 신안군 가거도 방파제 건설사업 비위 사건 수사팀장 A씨를 좌천성 인사 조치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가거도 방파제 건설사업은 2천억원대 세금이 투입된 국책사업..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깔깔유머
《짜잔~ 코는 자유다!》아가 (팔 번쩍 들며 씩 웃고):“짜잔~ 나 코 풀었어! 깔끔하게~”엄마 (긴장하며):“어디다 풀었니...?”아가 (당당하게):“소파 뒤! 코는 자유롭게 날아가야지~”엄마 (흔들리는 눈동자):“지금... 거기 앉은 건 이모야...”이모 (뒤에서 비명):“으아악!! 따뜻했어!!!”《콧물 전쟁과 이모의 하루》(무대: 현관 앞, 이모가 슬리퍼 신은 채 멍…)이모 (자신을 위로하듯):“소파에 앉았을 뿐인데… 내 엉덩이에서 콧물 온천이 터질 줄은 몰랐지…”아가 (머리만 내밀며):“이모, 나 코 닦았어~ 칭..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섬과 육지 잇는 거점, 다도해본부 출범식
..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신안군! 다이아몬드 해역 바다낚시터 조성 가속화
신안군은 15일 다이아몬드 해역 내에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일환으로 쥐노래미 10만 마리를 방류한다. 이번에 방류하는 쥐노래미는 전장 5cm 이상이며,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전염병 검사를 마친 건강하고 활력이 좋은 종자로, 해당 지선 어촌계(어업인)와 함께 선상 방류를 실시할 계획이다.이번 방류해역은 22년부터 5년간 50억 원(연간 10억)이 투입되고 있는 쥐노래미 산란·서식장을 조성 중인 해역으로, 지금까지 어초(563개) 투하와 해조류(곰피, 다시마 등)를 집중 이식해 놓은 해역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효과가 클..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신안군, 천일염 생산과정 강제노동 의혹 해명
신안군은 최근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BP)이 제기한 ‘태평염전 천일염 생산과정에서의 강제노동’ 의혹과 관련해 인도보류명령(WRO)을 내린 조치에 대해 입장을 내놨다.이번 인도보류명령은 강제노동이나 인권침해와는 무관한 것으로 2021년 태평염전 일부를 임차계약해 운영하던 운영자와 근로자의 간의 임금체불 등에 대한 사건이다. 신안군은 이 사건을 계기로 더 이상의 인권침해가 간과되서는 안된다고 자성하고 제도적으로 강력한 근절 계획을 수립 후 2021년 12월 ‘신안군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조례의 ..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8일
“도서연안 생물자원의 가치를 찾아 국민과 함께 공유하는 HNIBR”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박진영)은 지난 2024년 7월 전남 영광군 연안에서 조업 중에 혼획된 대형 쥐가오리(학명: Mobula mobular)의 사체를 지역 어민으로부터 기증받아 학술표본으로 제작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쥐가오리는 머리 양쪽에 난 한 쌍의 지느러미가 마치 악마의 뿔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악마가오리(devil ray)’로 불리며, 전 세계의 열대 및 아열대 해역에 출현한다. 이번에 확인된 쥐가오리는 몸통 너비 2.2m, 무게 120kg에 달하는 대형 개체로, 우리나라 전 연안에서도 공식적인 관측 기록이 드문 희귀종이다. 이번 발견은 우리나라 서해 연안에서 1928년 일본 학자 모리(Mori)가 처음 기록한 이후, 서해 연안에서 다시 확인된 사례다. 특히, 쥐가오리는 몸통 너비가 최대 3m에 이르는 대형 어종으로, 액침표본 제작 및 관리가 쉽지 않아* 학술표본으로 보존된 사례가 극히 드물다. 따라서 이번에 제작된 표본은 국내 출현에 대한 과학적인 기록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학술적 증거로서 그 가치가 크다.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4일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2분기 가족체험 힐링테라피 아로마 촉감 놀이터 실시!부제: 2025. 2분기 사랑키움 가족체험, 향기 톡톡! 아로마 촉감 놀이터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안경아)은 전남 도내 3~5세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2일(토)에 2분기 사랑키움 가족체험 “아로마 촉감 놀이터”를 실시했다. 아로마 촉감놀이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및 감정 공유를 목적으로 기획된 아로마 촉감 놀이터 가족체험은 다양한 아로마 오일을 시향해본 뒤 우리 가족만의 향수를 만들고,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아로마 마사지 등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아로마 촉감 놀이터에 참여한 박OO 유아는 “엄마가 내 손을 만져줄 때 간지럽고 기분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보호자 이OO은 “아이와 함께하는 이 시간이 참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다. 집에서도 짧게나마 가족 마사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말했다.
목포투데이 기자 / 2025년 04월 14일
7/6131
포토갤러리
전국 최초 ‘전남수색견센터’ 개소..
무안군, 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서 뛰..
열린포럼/ 전 경 선 전라남도의원(더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IT 기획·특집
정박사 뉴스레터 종합 정치
사회 경제 행정
문화 교육 기고
기획특집 연재물 포토뉴스
오피니언 무료기사  
제호 : 목포투데이 / 발행인 : 정태영 / 편집인 : 정태영
mail : mokpotoday1@naver.com
Tel : 061-279-5711 / Fax : 061-279-9123
TOP